KTX 취소표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특히나 명절 같은 경우 예매가 끝났다고 해서 표를 못 사는 것이 아닙니다. 이미 예약한 사람들이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취소를 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이 생기는데 이것을 사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취소표 알리미 앱 이용
KTX 최소표 알리미 앱이 있습니다. 이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하고 알림 설정을 한 날짜나 시간에 따라 취소표가 생긴다면 바로 알려주는 앱 서비스 입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취소표 알리미를 검색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앱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 앱을 실행(로그인 필요 없습니다.)
- 고속버스 또는 KTX 선택
- 알림 추가 (날짜, 출발지, 도착지 설정)
- 시간선택(여러 시간 선택 가능)
- 알림 최종 등록
위의 단계가 끝입니다.
등록해놓은 날짜에 취소표가 발생하면 위와 같이 알림이 뜨게 되고 결제는 KTX 앱에서 해야 합니다. 연동되는 기능은 없습니다.
이 취소표 알리미 앱의 단점은 시간 선택을 할 때마다 광고를 봐야 한다는 것이고, 알림이 떴을 때 바로 결제를 할 수 없기에 KTX 앱을 꼭 설치 해서 바로 들어갈 수 있도록 준비를 해 놓아야 합니다.
명절같은 경우 사람들이 워낙 몰리기에 알림을 받아도 예약을 못 하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KTX 취소표 예매를 위해 새벽시간대를 활용
제가 즐겨 쓰는 방법이긴 합니다. 일단 새벽 시간대에는 사람들이 제일 없는 시간대이긴 합니다. 그래서 취소표가 나오면 금방 사라지지 않고, 꽤 오래 있습니다.
제가 지금 글을 쓰는 시간이 새벽 05:30 정도 인데 검색을 해 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추석 연휴에 부산으로 내려가는 열차가 검색 되는 좌석이 몇 개 있습니다. 출발하기 좋은 시간대는 많이 없지만 그래도 표를 못 구하신 분들에게는 위로가 되지 않을 까 싶습니다.
이제 부산에서 서울로 올라오는 열차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아쉽게도 추석연휴 마지막날에는 검색을 해도 취소표가 나오지 않아 연휴 마지막 날 18일이 아닌 17일로 검색을 해 봤는데 위와 같이 취소표가 있었습니다.
이와 같이 새벽 시간대를 활용해서 직접 검색을 하신다면 원하는 시간대는 아니더라도 KTX 표를 예매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보여드린 예시가 전부는 아니지만 명절 휴일의 경우 1일전에 취소를 하면 수수료가 면제 입니다.
그래서 일단 마음에 안들더라도 새벽시간대 열차를 예약 해놓고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취소표 알리미를 이용해서 더 좋은 시간대가 나온다면 바로 바꾸는 방법으로 KTX 기차표를 예매 하는 것도 방법일 것 입니다.
바쁜 일상 때문에 KTX 열차표를 구하지 못하셨다면 아직 끝난것이 아닙니다. 위와 같은 방법들을 이용해서 꼭 즐거운 명절 또는 여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