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환전 및 선불카드 와이어바알리로 준비하자

안녕하세요 해외여행을 준비하실 때에 보통 은행에서 환전을 하거나 공항에서 환전을 많이 하실 겁니다. 이를 한번에 해결해 줄 사이트와 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와이어바알리라는 사이트인데, 선불카드는 어플 설치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와이어바알리란?

와이어바알리라는 회사는 한국에서 만들어진 회사이며, 상당히 많은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편리한 것은 환전에 드는 수수료 비용과 선불 카드의 수수료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해외로 송금을 할 수 있고, 50만 원 이하의 송금에는 5천 원의 수수료가 붙지만, 51만원 부터는 수수료가 들지 않습니다. 이 부분도 상당한 매리트 입니다.

그리고 글로벌카드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VISA” 가맹점에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주요 소개는 바로 이 글로벌 카드 입니다.


와이어바알리 선불카드 소개

바로 이 글로벌카드는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총 54개국의 해외 통화를 실시산 환율로 충전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신용카드 방식으로 VISA 가맹점에 한해 사용할 수 있으며, VISA의 ATM기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행을 가기전에 환전을 해서 현금으로 들고 다니면 너무 위험한 상황도 발생하고 분실의 우려도 있어서 많이 불안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와이어바일리 선불카드를 이용하시면 실시간으로 환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카드만 들고 다녀도 충분히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 결제가 안되는 곳이 있다면 주위의 VISA ATM기를 이용하신다면 금방 현금을 찾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충전부터 결제까지 원스탑

  • 와이어바알리 앱을 실행하고 월렛에 충전
  • 충전이 완료되면 원하는 통화로 환전
  • 환전한 통화로 원하는 시점에 결제 가능
    – 충전한 통화로 해외 송금도 가능합니다.


해외 온/오프라인 결제 수수료 무료

해외 결제 시 타 은행이나 카드사는 2.5%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는 0원입니다.


해외 어디서나 ATM 출금 가능

해외에서 급하게 현금이 필요하다면 가까운 ATM 기기에서 인출이 가능하며, 이 ATM기 수수료 또한 0원입니다.

월 $500 이하 출금 시 수수료가 무료이며, $500 초과시에는 초과한 금액의 2%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출처 : 와이어바알리

와이어바알리 홈페이지에 보면 위와 같이 비교가 된 자료가 있습니다.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카드입니다.


카드 분실 시 대책

만약에 카드를 분실 했다면, 잠금 기능이 있어 언제든지 사용을 금지 할 수 있습니다. 현금을 다발로 분실할때보다 더욱 안전한 방법입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을 드립니다.

  • 해외 여행을 준비 하는 사람
    – 유리한 환율로 미리 환전을 해두고, 현지에서 결제 및 인출까지 이용 가능
  • 해외 이주,유학,연수,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는 사람
    – 해외에 가자마자 은행계좌/카드 발급이 어려울때 유용하게 이용 가능
    – 해외에서도 송금 및 인출 가능이 최고의 장점
    – 현지 은행을 꼭 이용을 안하더라도 환전 문제 해결
  • 해외 직구를 많이 하시는 분
    – 전세계 VISA 가맹점에서 수수료 없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와이어바알리 글로벌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외 여행에서의 환전에 대한 불편함이 많이 없어질 수 있는 카드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카드 뿐만 아니라 해외 송금도 수수료가 거의 없이 진행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이 해외에 살거나 지인에게 해외 송금을 한다면 더욱 좋은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