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카드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 추천

해외여행카드 중에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 추천 드립니다. 이유는 체크 카드 형태이고 신용카드 처럼 별도의 연회비가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체크 카드는 자신이 정해 놓은 금액을 사용 할 수 있어 무분별한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카드 소개


해외 여행 카드란 해외 여행에 특화되어 있는 카드 입니다. 지금 현재 제주도의 고 물가로 인하여 해외 여행으로 발길을 돌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거기에 환전도 해야 하는 상황이 많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이 해외 여행 카드는 환전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를 소개하면서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 장점


저는 주거래 은행이 신한은행이라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체크카드는 신한은행 SOL 앱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홈페이지를 방문하더라고 QR 코드를 스캔하여 SOL 앱으로 이동 후 신청하는 방식입니다.

결론 적으로는 신한은행 SOL 앱이 모바일 폰에 깔려 있어야 합니다.


연회비가 무료

해외여행카드 연회비가 무료라고 나와있습니다.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연회비는 무료 입니다. 체크카드의 장점 입니다.


트래블 체크카드 더라운지 무료 이용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는 더라운지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더라운지는 전세계 공항에 존재하고 있으며, 1200 여개 공항에 더라운지를 이용 가능합니다. 연 2회 이용이 가능하고 반기별 1회 이용 가능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공항은 더라운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는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이 있어야 합니다.

☞ 더라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리고 전월 실적 30만 원은 만약 카드를 7월 1일에 만들었다면 8월 1일 까지 30만 원 실적을 채우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7월 15일에 만들었다면, 8월 1일까지 30만 원 실적을 채우고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해외 여행을 준비하면서 해당 체크카드 혜택을 이용하기 원한다면, 최소 한 달 전에 여유 있게 만드시면 됩니다. 카드를 수령 받는 날짜도 조금 있기 때문에 미리 만들어 놓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국내에서도 이용 가능한 카드이니 전월 실적 30만 원은 쉽게 채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트래블 체크카드 환전 수수료 혜택


또 하나의 장점인 환전 수수료 혜택 입니다.

먼저 환전 수수료 혜택을 받으시려면 외화예금 계좌가 필요한 데 이것은 체크카드를 만들 때에 신한은행 앱에서 가입하고 만들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를 만들 때 안내가 되는 내용이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계좌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은행에 방문하더라도 신분증은 꼭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타사에 비해 통화국가도 많고, 보유한도도 높으며 결제한도 또한 높습니다.

그리고 입금 관련 환전 수수료도 면제이며, 재환전 수수료도 50% 우대 받을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그냥 환전을 하는 것보다 상당한 이득인 셈입니다.

해외 ATM기를 이용하게 되면 건당 $3 가 발생하는데 이것도 면제가 됩니다. 국제 브랜드에서 이용 시 수수료 1%의 면제도 받을 수 있습니다.

ATM기를 이용한 환전 방법은 먼저 자신의 외화계좌에 해당 국가의 통화를 선택 후 입금을 하고 현지에서 ATM기를 이용하여 현금을 찾을 수 있고, 입금 되어 있는 금액 한도내에서 현지 가맹점에서 체크카드를 이용 가능합니다.

일일이 공항에서 환전을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은행이 미리 방문해서 환전을 할 필요도 없는 것 입니다.

환전을 깜빡하더라도, 해외 현지에서 WIFI만 된다면 언제든지 자신의 외화계좌에 입금을 해서 사용 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 신한 SOL 앱을 이용한 트래블 체크카드 만드는 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