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무소득 관련 정보

HUG 에서 진행하는 청년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실행이 무소득인 사람들에게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통 대출을 받으려면 반드시 소득이 있어야 하는데, 최대한 청년들의 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원하는 정책인거 같습니다.


☞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관련 내용 정리 바로가


무직/무소득일 경우의 대출 조건

기본적으로 모든 대출은 대출 신청자의 소득이나 신용에 따라 대출한도가 제한되거나 대출 심사에서 거절 당하는 경우가 많지만, 무직이거나 무소득일 때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을 신청하는 당시에 무직이거나 무소득일 경우 전년도 소득을 기준으로 적용을 받습니다.

전년도 소득을 따져볼때 직장인이었다면 연말정산 완료 시점이 3월이기 때문에 1월~3월 사이에 신청을 할 경우 작년 소득이 아니라, 재작년 소득을 기준으로 심사를 보게 됩니다.

사업자라면 종합소득세 신고 시점이 5월 이므로, 1월부터 4월 사이에 대출 신청을 한다면 재작년 기준으로 판단을 하게 됩니다.

결론은 무직, 무소득이라도 작년또는 재작년에 소득이 어느정도는 있었어야지 가능하는 말입니다. 현재의 소득은 중요하지 않지만, 그동안 소득 활동을 했는지 안했는지는 보는 겁니다.

그래야지 이 사람이 성실히 갚을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를 판단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취급은행

취급은행은 총 6군데 입니다.

KB국민, 우리, 농협, 신한, 대구, 부산 이렇게 6곳 입니다.

가끔 은행 직원도 준비서류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도 있으니, 꼭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관련 내용 및 필요서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주택도시기금 바로가기


지금까지 무직 무소득자의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현재 서울이나 수도권의 역세권 근처 월세값은 한달에 60만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물론 집의 상태에 따라 틀리기는 하지만, 부담스러운 금액은 사실입니다. 이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한다면 이자는 나가지만 저렴하기 때문에 보통 20만원 정도에서 내는 금액이 결정됩니다.

만약에 70만원 월세 값을 20만원 전세 이자 내고 50만원 저축한다고 생각한다면 아주 큰 매리트가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이리저리 잘 따져보시고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