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로 세금을 납부하는 방법(카드로택스)

신용카드로 세금을 납부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카드로택스’ 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한 회원가입을 하고 자신에게 해당되는 세금을 언제든지 365일 납부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 것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로택스’는 납부자의 납부 편의와 납세자의 다양한 결제 수단의 필요함을 충족 시키기 위해 금융위원회에서 도입한 방식입니다. 먼저 카드로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금융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를 준비 해 놓으시기를 바랍니다.

카드로택스 이용방법 및 장단점

카드로택스 홈페이지 화면 입니다.

이곳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고 로그인을 해서 국세나 기타 세금들을 납부 할 수 있습니다. ‘국세납부’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자신에게 부여된 세금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카드로택스로 세금 납부 시 장점

카드로택스를 이용한다면 신용카드를 이용해 일시불로 납부가 가능하고 제일 좋은 점은 무이자 할부로 납부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한번에 많은 세금을 내기 위해 부담이 있다면 무이자 할부 납부로 부담을 덜어 낼 수 있습니다.


카드로택스의 신용카드 납부 시간은 365일 00시부터 오후 11시 까지 입니다. 계좌 납부 같은 경우에는 은행마다 시간 차이는 있습니다. 우리은행, 국민은행, 신용협동조합중앙회, 상호저축은행중앙회, 우정사업본부, 한국산업은행은 07시부터 23시 30분 까지 가능하고, 나머지 은행들은 카드 납부 시간과 동일합니다.


카드로택스로 세금 납부 시 단점

카드로택스를 이용 하실 때에 신용카드로 이용을 하신다면, 납부 대행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국세의 경우 신용카드는 1%. 체크카드는 0.7% 입니다. 하지만 과태료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상관없이 1% 입니다. 계좌이체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