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신용카드 발급 종류 2 가지

신용불량자가 신용카드를 만드는 방법은 불가 합니다. 가족이나 지인의 카드를 연동해서 추가 발급 받는 방법은 있지만, 본인의 명의로 만들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채무를 성실하게 납부 하셨다면 기간에 따라 은행에서 신용카드를 만들어주는 곳이 생겼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채무 조정 변제 계획을 착실히 이행하고 있는 분들에게 해당이 됩니다.


KB 국민은행 신용카드

KB국민은행의 조건은 채무 조정 성실상환자에 한해 카드를 발급해 줍니다. 24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을 한 사람에게 해당이 되며, 발급 가능 여부는 신용회복위원회,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인 후에 발급이 가능하다면 하기 링크에 가셔서 동의를 누르시고 신용카드를 선택한다음 신청하기를 하시면 됩니다.

KB 국민카드 신용카드 신청 바로가기 버튼 입니다.


신한은행 체크카드

KB국민은행과 마찬가지로 채무 성실 상환자에게 발급을 해주는 조건입니다.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한채무자에게는 후불교통 기능이 있는 체크카드를 발급 해줍니다.

1년 이상 성실하게 상환 채무자에게는 월 30만 원까지 소액신용한도가 부여된 체크카드를 발급해 줍니다.

여기서 체크카드에 소액신용한도라는 것은 체크카드 사용 연결된 통장에 잔고가 없을 때 월 30만 원 한도내에서 결제가 되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일반 체크카드 사용자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신용불량자의 신용카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항상 발급 전에 해당이 되는지 여부부터 확인 하고 해당 은행들에게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