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신용카드 발급 조건 정리

대학생이 되었거나 사회 초년생일 경우 신용카드를 알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용카드는 말그대로 개인의 신용을 보고 카드사에서 발급해 주는 것 입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조건들이 카드사마다 있습니다. 이 조건에 맞는다면 발급 하는 것은 어려움이 없습니다.


은행 계좌 유지기간 발급 조건

각은행에서도 신용카드를 발급해 주는데, 특별한 소득이 없이 발급을 진행 해 줍니다. 이는 시중 은행,인터넷 은행 서로 거의 비슷합니다.

단지 카카오뱅크 같은 경우 카카오뱅크에서 신용카드를 발급하는 것이 아니라 제휴사를 통해 발급을 하게 됩니다. 조건은 카카오뱅크에서 지정하되, 발급은 제휴사를 통하는 겁니다.

각 은행들은 발급 조건이 생각보다는 까다롭지 않습니다. 평균적으로 통장에 얼마나 유지가 되어 있는지에 대한 조건들만 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아직 수입이 없는 대학생들에게는 신용카드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조건들입니다.

어떠한 조건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카드사 계좌 잔고 최소 유지 기간
신한카드 80 3개월 이상
KB카드 60 6개월 이상
하나카드 30 3개월 이상
우리카드 300 6개월 이상
NH카드 600 6개월 이상

대부분의 카드 회사는 3개월 이상의 일정금액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그중에 하나카드의 조건이 제일 낮습니다.

하지만 은행에서도 기간동안 유지 되었을 경우 엃마나 입출금을 자주하고 소비하는 패턴을 보기 때문에 조건이 맞는다고 해서 바로 발급이 되거나 하지 않습니다.


보험가입 이력으로 발급 조건

보험사에 가입한 이력으로 카드를 발급해주는 카드사들이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은행보다 더 쉬운 방법입니다.

사회 초년생 또는 대학생이라고 해도, 부모님께서 보험을 들어주고 유지시켜주는 자녀분들이 대부분 이기 때문에 오히려 더 쉬울 수 있습니다.

  • 삼성카드 : 납입총액 90만원 이상 유지 / 최소 6개월 이상 납입 중
  • 현대카드 : 각종 보험료 15만원 이상, 6개월 이상 납부자 또는 각종 보험료 총 납입금액 90만원 이상

위의 두개 조건을 보면 현대카드가 신용카드를 만들기 조금 더 쉬워 보입니다. 위 조건들은 무직/주부/프리랜서/대학생/휴직의 경우에 해당하는 조건입니다.


신용카드 만들 때 주의 할 점

자신이 신용카드를 처음 만들거나 일정한 수입이 없을 때에는 전월 실적 조건이 없는 신용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보통 30만원 실적을 채워야 다른 혜택을 주는 카드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 30만원 실적때문에 무리하게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어떻게 보면 신용카드사의 상술이기는 한데, 아무런 조건없이 카드 사용 금액에 따라 일정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카드가 있습니다. 이런것들을 꼼꼼히 잘 따져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대학생의 경우 교통 쪽에 혜택을 많이 주는 카드를 찾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신용카드 사용은 정신적인 피해가 상당히 커지기 때문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사회에 처음 진출한 분들을 위한 신용카드를 쉽게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일정한 수입이 없다는 체크카드 사용을 권장 드리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만드신다면 위의 방법으로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